건축가 승민(엄태웅)앞에 갑자기 나타난 서연(한가인)을 정말 승민은 몰라봤을까 궁금하다.
그녀는 15년전 둘이 대학새내기 였을때 처음 친구로 만난 사이였었다.
내성적인 성격의 승민은 '건축학개론' 첫수업에서 그녀를 본 순간 마음이 동요한다.
서연은 음대생이었는데 둘이는 숙제를 같이 하기도 하면서 점차 친해진다.
하지만 속내를 표현하는 데 서툴고 너무나 순진해서 자신의 감정을 전달하지 못하고 머뭇거리는 사이
뜻하지 않은 남학생의 등장으로 오해의 실마리를 만들게 되고 끝내는 멀어지고 만다.
참으로 안타까워서 발을 동동 그를 뻔했다.
그런데 느닷없이 다시 나타난 그녀는 자신의 집을 설계해 달라고 한다.
우여곡절 끝에 일을 맡게 되고 자신의 이름을 건 첫 작품을 추진하면서 둘은 자연스럽게 과거 서로의 감정에 대한
탐색을 하게되면서 미묘한 감정이 움트려고 한다.
이혼하여 외로운 상황인 서연, 하지만 승민은 곧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
두 사람은 각자의 현실에 충실하는 쪽으로 아쉬운 결말이 난다.
너무나 자연스럽게 마무리되어서 정말이지 촌스럽지 않은 영화로 잘 만들었다.
같은 역활의 다른 배우들. 그런데로 괜찮은 아이디어.
사랑스러운 인생의 봄.
요즈음의 한국영화 정말 참해 졌다.
억지스러운 연결이나 과잉 된 연기, 대사의 지나침 같은 게 거의 없어졌다.
특히 소년, 소녀의 역활을 한 '이 제훈'과 '수지',두 배우는 딱 안성맞춤이었는데 생김새도 참하게 잘 맞고
연기도 오버하지 않고 잘 했다.
엄태웅과 한가인도 감정표현이 적절해서 까딱하면 지루할 뻔한 스토리를 무난히 소화했다.
또 한 홀로 되어 아들 키운 엄마는 아들 부부를 외국으로 떠나보내는데 그 남은 생애가 너무
가여워서 마음이 아팠다.
그래도 딸은 병든 홀 아버지를 위해 헌신하려고 한다.
서울의 재개발 지역과 제주도의 위미를 동시에 등장하게 해서 재개발에 대한 관심과 '제주도'
라는 현재 관심집중인 곳이 대비되게 하는 그아이디어라든지 우리 영화에서 그다지 쓰지않든
건축에 대한 컨셉을 이용한 것도 신선했다.
비오는 날 친구 셋이 '건축학개론'을 보고 나오면서 '영화 선택 참 잘했다'고
'우리도 저런 시절이 있었지'라는둥 기분좋은 귀갓길이었다.
사실 관객은 모두 10명도 안되어 너무나 안타까워서 자꾸 영화후기를 쓰게된다.
나이 든 분들이 봐도 재미있는 이런 영화는 가족끼리 봐도 참 좋지 않을까 싶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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